더플레이컴퍼니는 지난 십여 년 동안 수없이 많고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해왔습니다.
심지어 개발된 모든 콘텐츠와 컨설팅 포트폴리오들은 더플레이컴퍼니가 독자적으로 자체 연구/개발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실내(Indoor)에서 진행되는 일반적인 교육/경험 형태부터 야외 혹은 특정 지역 장소(Outdoor)를 활용한 빅게임(Big game) 형태까지,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IT 기술들을 활용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영상 개발/제작까지, 온/오프라인(On/Offline)을 가리지 않는 입체적인 콘텐츠 설계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업로드되지 않은 많은 포트폴리오는 직접 문의를 통해 자료발송 및 미팅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info@theplaycompany.co.kr, 02-545-7234)

콘텐츠 크리에이션

Contents creation

더플레이컴퍼니의 콘텐츠 개발은 크게 <커스텀> <제너럴> <제너럴-커스텀> 이렇게 3가지의 버전으로 구분됩니다.

첫째, 커스텀 버전(Custom ver.)은 말 그대로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요구에 최적화하여 커스터마이즈되어 개발되는 콘텐츠입니다. 어느 회사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닌, 우리 조직만의 상황적 맥락과 언어, 이슈들을 철저하게 반영하여 콘텐츠에 담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발 기간은 대략 2-3개월 정도이며, 조직이해, 핵심가치 내재화, 인재상, 일하는 방식, 혁신이슈, 조직갈등, 전사 교육, 임원교육 등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영역에서 더플레이컴퍼니는 많은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왔습니다.

둘째, 제너럴 버전(General ver.)은 리더십, 협업, 전략, 창의적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협상, 갈등관리, 성과/변화관리, 셀프 리더십, 동기부여 등 일반적인 교육주제의 콘텐츠들로, 더플레이컴퍼니가 자체 개발하여 교육, 워크숍 출강 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콘텐츠들은 기 개발된 것으로, 교구 및 트레이닝 풀패키지 (워크숍 강의자료/운영 가이드 및 강사 양성) 구매가 즉시 가능합니다.

셋째, 제너럴-커스텀 버전(General-Custom ver.)은 위의 제너럴 버전 콘텐츠 중 일부에 약간의 커스터마이즈 작업을 입히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상황 카드 내용만을 바꾼다든지, 테마스토리를 우리 조직의 내용으로 살짝 바꾸는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물론 해당 콘텐츠 기본 구조의 큰 변형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1개월 내의 빠른 개발 기간과 비용 절감의 장점이 있어 많은 클라이언트가 선호하는 형태이기도 합니다.

워크숍/강의 출강 및 운영

Training & Facilitation

더플레이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리더십, 협업, 전략, 창의적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협상, 갈등관리, 성과/변화관리, 셀프 리더십, 동기부여 등 교육주제의 콘텐츠들을 활용하여, 교육, 워크숍 출강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단, 기존의 일방향적 강의와는 다르게, 교육생과 교수자가 쌍방향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참여형 교육 경험의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에 1인 강사 혼자가 아닌, 메인 퍼실리테이터(강사) 1인과 다수의 서브 퍼실리테이터(보조 강사)가 함께 출강합니다.

또한 기존의 많은 교육회사의 메뉴판처럼 짜여 변형 불가능한 커리큘럼 방식을 지양하고,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커리큘럼 제안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경험디자인 및
게이미피케이션 컨설팅 외

Consulting

더플레이컴퍼니는 경험디자인(LXD) 및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법론을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 분야(HRD)뿐만 아니라, 입사 채용 및 평가(HRM), 조직문화 캠페인(Organizational Culture), 온라인 플랫폼 내 행동 설계(UI), 직원 경험 관리(Employee Experience Management), B2C 마케팅 분야 사용자경험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등 다양한 이슈의 컨설팅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도출, 설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