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최고의 배움의 순간은 언제였나요?”

누군가에게 최고의 배움이었다고 기억되는 순간을 떠올려보라고 질문하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를 열심히 배워 큰 감동을 받거나 놀라운 통찰을 깨달았던 경험에 대해 언급합니다. 파워포인트나 교과서와 같은 강의자료를 언급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즉, 학습이란 내용 그 자체보다는, 이를 전달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는 결국 교육 경험에 따라 결과가 매우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교육 경험은 현재 어떠한가요? 전략적인 교육 경험 디자인을 하고 계시나요? 아니면 언제나 그래왔듯이 교수자와 학습자가 나누어져 있고, 교수자가 가져온 콘텐츠들이 일방향적 강의의 형태로 학습자에게 전달되며 ‘잘 들었다’라는 교육 피드백만 남겨지나요?

더플레이컴퍼니는 교육 경험을 디자인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저희는 교수자 중심이 아닌 콘텐츠 중심의 교육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콘텐츠 속에서 학습자 스스로 사고하고, 의사결정을 통해 선택하며, 직접 참여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과정과 결과들을 가지고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쌍방향 상호작용하며, 학습자 스스로의 메타인지를 높여, 성장하고자 하는 동기를 자극합니다.

‘강의를 잘 들었다’가 아닌 ‘내가 직접 해봤더니 이걸 깨닫고 느꼈다’ ‘이제 이걸 바꾸고 적용해 봐야겠다’라는 교육 피드백은 경험에서만 나옵니다. 이러한 자기 주도적인 교육 경험은 결국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특히 기업에서는) 조직에 대한 만족도, 충성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조직 활성화 효과까지 불러일으킵니다.

이와 같은 교육경험 디자인을 위해, 더플레이컴퍼니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션
    (Contents creation)
  • 워크숍/강의 출강 및 운영
    (Training & Facilitation)
  • 경험디자인 및 게이미피케이션 컨설팅
    (Consulting)

콘텐츠 크리에이션

Contents creation

더플레이컴퍼니는 학습자 중심의 경험학습 교수법과 몰입을 극대화하는 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협업, 전략, 창의적 문제 해결, 커뮤니케이션, 성과/변화관리 등 다양한 교육 주제 및 메시지에 최적화된 콘텐츠뿐만 아니라, 핵심가치 내재화, 혁신 마인드 셋, 조직문화관리 등 클라이언트의 특정 니즈 및 이슈에 커스터마이즈된 콘텐츠 개발을 전문으로 합니다.

지난 십여 년간 쌓인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기획개발, 디자인, 인쇄 제작하며, 뿐만 아니라 퍼실리테이터 트레이닝 풀패키지 (워크숍 강의자료/운영 가이드 및 강사 양성)를 제공하여 교육 운영 및 딜리버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워크숍/강의 출강 및 운영

Training & Facilitation

더플레이컴퍼니는 리더십, 협업, 전략, 창의적 문제 해결,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성과/변화관리 등 다양한 주제의 경험학습 콘텐츠들로 구성된 커리큘럼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대기업, 중소기업, 정부 기관, 자치단체, 교육재단, 대학 등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전문 강사 및 퍼실리테이터 그룹이 출강하여 워크숍 및 강의를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험디자인 및
게이미피케이션 컨설팅

Consulting

실제 SHRM Society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에 발표된 자료(Franz Gilbert, 2019 Deloitte Consulting LLP)에 따르면, 전 세계 상위 500대 기업 중 94%가 HR 분야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다양한 문제 이슈에서 임직원들(혹은 특정 사용자들)의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극대화하고, 재미, 성취, 몰입과 같은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유도하고 싶다면, 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을 적용한 통합적인 경험 디자인 컨설팅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