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K-adventure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One&Only 내재화 #경영방침 #조직이해 #기업가정신 #신규입사자교육 #아웃도어프로그램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코오롱 그룹의 신규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한 차수당 10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K-adventure 프로그램은 코오롱 그룹의 신규입사자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교육과정 전반에 학습하였던 내용을 교육생들에게 리마인드시키고, 코오롱 그룹의 One&Only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실제 기획하고 경험해보게 하는 목적으로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시나리오와 미션들은 코오롱 그룹에 커스터마이즈되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코오롱그룹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페이지)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2박 3일 동안 연수원이 아닌 외부(서울-경기권)에서 진행되며, 6~7인이 한 팀, 총 16개 팀, 4개 회사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K-adventure는 21C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가속화되는 생존경쟁 속에 OECD 최하위인 우리나라 벤처기업 생존율을 바탕으로, 지금 당장 책상을 떠나 오피스 밖에서 모험을 시작하라는 기업가정신 테마로 개발되었습니다. K-adventure에서는 R&D, 생산, 영업, 경영지원의 4개 팀으로 구성된 각각의 한 회사가 상호 유기적 순환구조를 갖는 정보를 팀 간 효율적으로 교류하고 전략적인 협업과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이에 연수원이 아닌 서울, 경기권 내 코오롱 그룹과 연관된 24개의 미션 포스트들을 직접 방문해 문제를 적극적으로 찾아, 해결해야 하며, 제한된 시간과 자원 내에서 최대한 높은 퍼포먼스를 창출하는 과정을 통해 R&R과 Open-it, Cross Functional Communication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그 중요성을 공감하며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