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ACT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One&Only 내재화 #경영방침 Timer2015 #목표 필달 #성공아카데미 #전사 교육 #조직 활성화 #아웃도어프로그램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코오롱 그룹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직급별 혹은 구분 없이 섞여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한 차수당 40명 이상 14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ACT 프로그램은 코오롱 그룹의 전사 조직 활성화 교육인 성공아카데미의 메인 모듈로, 제한 시간 안에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0%라는 목표 필달을 전략적으로 기획, 실행, 달성함으로써 2015년 코오롱 그룹의 경영방침인 TIMER 2015 및 ACT 정신을 모든 임직원이 실제로 경험, 체화할 수 있도록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시나리오와 미션들은 3가지의 핵심가치와 9개의 행동규범을 바탕으로 코오롱 그룹에 커스터마이즈되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4~5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리더기와 무전기, 게임 키트 등을 활용, 4~7인이 한 팀, 10~20개 팀으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교육 당일, 모든 교육생은 인트로 영상 시청 후, 룰 숙지, 스타트 미션을 시작으로 팀 단위로 흩어져 문제를 해결합니다.

ACT는 한 번 정해진 목표라면 절대 바꾸지 말고, 결단 있는 기획과 과감한 행동력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내는 팀이 승리하는 메카닉으로 구성되었으며, 21C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가속화되는 생존 위기 속에,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마인드 셋 재고를 통한 100% 목표달성 의지를 간접체험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ACT는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빅게임과는 달리, 물리적 리소스 기반, 핵심행위(보물찾기 및 카드 교환 메카닉) 중심의 빅게임으로 개발, 진행되기 때문에 경쟁적이지만, 재미있고 액티브한 긍정적 분위기를 연출하여, 교육생끼리의 상호 신뢰, 일체감 형성, 팀 빌딩에도 매우 효과적인 전사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