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SEM Code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변화 혁신 도전 #경영방침 내재화 #조직문화 쇄신 #마인드 셋 #전사 교육 #아웃도어프로그램 #Digital Transformation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삼성전기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직급별 혹은 구분 없이 섞여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한 차수당 140명 이상 20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끝까지 악착같이, 변화하고 혁신하고 도전하라!

SEM Code 프로그램은 삼성전기의 변화, 혁신, 도전이라는 세 가지 경영방침 키워드(2016년)를 교육생 스스로 미션을 해결해가며 학습하고, 세계 최고를 지향, 세운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는 1등 주의 마인드 셋과 경쟁에서 반드시 이긴다는 필승적 각오를 체득하기 위한 내재화 혁신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테마와 스토리, 미션과 시나리오들은 삼성전기의 비즈니스 모델 및 대내외적 실제 상황 요소, 업계 용어들에 따라 커스터마이즈되어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삼성전기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페이지)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5~6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5~6인이 한 팀, 6개 팀이 한 본부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SEM Code는 갈수록 포화상태인 글로벌 전자 부품 제조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많은 기업이 도태되고 있는 위기 상황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위기에 직면한 삼성전기는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6개의 특별사업부를 신설하고 각 사업부에 특별 미션을 내립니다. 제한 시간 안에 밸류 칩을 이용해 새로운 생산공정을 완성,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인데, 서로 다르게 주어진 생산공정도를 활용해 사업부 내 6개 팀 간의 소통과 협업 요소를 가미, 메카닉과 알고리즘 시스템을 다변화시켰습니다.

특히 생산직군, 고령 교육생 이슈까지 고려, 명확한 R&R 부여 및 참여형 미션, 루저 테이킹 요소들을 다양화해 교육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극대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