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LE.MARK.ABLE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핵심가치 내재화 #경영방침 체화 #인재상 #신규입사자 교육 #전략적 의사결정 #창의적 문제해결 #소통 협업 #Win-Win #아웃도어프로그램 #Digital Transformation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롯데그룹의 신규 입사자(신입 및 경력) 및 PMI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한 차수당 100명 이상 20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LE.MARK.ABLE 프로그램은 2주간의 롯데그룹 신규입사자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교육과정 전반에 학습하였던 내용을 교육생들에게 리마인드시키고,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전략적 협업을 통해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가상의 경험을 통해, 롯데 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테마와 스토리, 미션과 시나리오들은 롯데그룹의 실제 데이터 및 자료들에 따라 커스터마이즈돼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롯데그룹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페이지)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6~7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8~10인이 한 팀, 한 팀은 다시 2개 조로 나뉘어 협업 플레이합니다.

LE.MARK.ABLE은 4라운드(적응기-호황기-불황기-혁신기)로 구성되어 조금씩 다른 시장/경쟁 테마 상황에서 진행됩니다.

라운드마다 각 팀은 기본적으로 시장현황을 파악해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별 시장에 진출하며, 시장 성장에 따른 다양한 정보들을 차별적으로 획득, 성장률을 올려야 합니다.

LE.MARK.ABLE은 롯데그룹이 진출해있는 글로벌 시장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된 시나리오이며, 롯데그룹의 핵심가치, 역사, 사업, 전략 등에서 출제한, 상중하 난이도의 100여 개가 넘는 퀴즈, 액티비티 미션들로 개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입문 과정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리뷰하는 형태로 신규입사 교육생들의 학습 수준 역시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한 각 팀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 성장률을 높이는 과정에서 롯데그룹이 사업을 전개할 때 지켜야 할 기준과 원칙이 되는 경영방침에 근거한 의사결정 및 행동을 하였는지 교육생 스스로 고민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