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fly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Life experience #가치관 #셀프리더십 #자기 탐색 #긍정적 미래상 #자존감 #대학생 교육 #조직 활성화 #아웃도어프로그램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일반인 대상(대학생 및 성인)의 프로그램으로 한 차수당 최소 50명 이상 10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Mayfly 프로그램은 하루살이(Mayfly)라는 프로그램명처럼 하루라는 짧은 시간 동안 내 인생의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철저히 고민하고 선택해보는, 팀 빌딩의 성격을 띤 Life Experience 프로그램입니다. 20대부터 60대까지 각각의 상황과 환경을 고려한 가치관의 변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가치 중에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포기해야 하는 가치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체화할 수 있도록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2~3시간이며, 교육생 각자의 개인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진행됩니다. 또한 IT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연수원 장소의 사전답사를 통한 동선 체크 및 기기, 환경 설치, 세팅이 필수적입니다. 교육 당일, 모든 교육생은 인트로 영상 시청 후, 앱 다운로드, 룰 숙지를 시작으로 개인 단위로 흩어져 라운드 별 미션을 진행합니다.

Mayfly는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각 연령대 라운드별로 자신이 가장 중요시하는 인생의 가치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을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가치들을 상대적으로 비교, 교환할 수도 있고, 운명의 신 혹은 사신과의 거래 등의 선택적 기회를 통해 다양한 재미와 다이내믹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라운드에 묘비명, 영정사진, 방명록 등을 작성해봄으로써 내 인생의 끝 그림을 그려보는 세션을 통해 결국 자신이 선택했던 가치들에 대해 돌이켜 볼 수 있으며, 같은 상황에서 다른 선택을 한 동료 교육생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봄으로써 인생에 대한 진지한 고민 나눔과 자기 탐색, 미래상 세팅 및 긍정적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