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maker™

팀메이커-06

핵심 키워드
#상황적(4컬러) 리더십이론 #리더십 #팔로워십 #코칭 #역량개발 #동기부여 #액션플랜 #피드백 #케이스스터디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임팀장, 매니저, 임원을 비롯해 팀원을 이끌어 가야 하는 모든 리더 그룹을 대상으로 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In-door에서 진행되는 보드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4~6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교육생들이 각자 한 회사의 CEO가 되어 제한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 우리 조직의 다양한 이슈에 최적화된 팀장을 인력시장에서 스카우트해 최고의 팀을 완성해야 하는 경매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각 교육생에게는 랜덤으로 팀원들이 주어지며, 라운드가 진행될 때마다 개별 상황별 팀원을 잘 이끌 수 있는 적합한 리더를 전략적으로 스카우트하여 리더십 포인트와 매칭 포인트를 얻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최소 5시간~최대 8시간으로 진행 가능하며, 세부적으로 게임(3시간)과 워크숍(2~5시간)으로 구성됩니다. 워크숍은 게임 과정과 결과에 대한 리플랙션을 통해 이론 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진단 및 토론 발표, 액션플랜 작성, 케이스 스터디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코칭 스킬업을 추가로 구성하게 되면,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팀메이커는 리더로서 팀원들을 이끌어 가기 위해, 개별적인 이슈 상황과 팔로워 유형들에 대해서 촘촘하게 고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략 게임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통해 이론 학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기억에도 깊게 각인시킵니다. 연이은 워크숍을 통해 개인의 리더십 스타일, 현업에서의 팀원 유형 진단을 포함, 역량 개발/업무 피드백/내부 갈등관리/모티베이션 방법 등 문제 대응/해결과 코칭 방식에 대한 스킬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작성, 피드백하며 현업 적용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