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castle project™

레고캐슬

핵심 키워드
#팀 십 #목표 #관점 전환 #협업적 문제해결 #갈등관리 #Silo #팀워크 #창의 사고 #마인드 셋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리더, 임원 그룹까지 팀으로 일하는 모든 구성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워크숍의 발제, 마무리 프로그램으로도 많이 진행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In-door에서 진행되는 액티비티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최소 8인~ 최대 14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레고 블록을 이용하여,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비밀 미션을 수행하며 하나의 성을 쌓는 프로그램입니다. 팀 공동의 목표는 제한된 시간 내에 모든 팀원의 미션이 적용된 성을 완성하는 것이므로, 팀원 각자는 자신의 미션을 완수하는 것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이에 게임을 하는 동안 팀원들끼리 생각지 못한 다양한 갈등 상황들이 연출되며, 팀원 모두가 이를 전략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하는 전후 과정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Lego castle project 프로그램은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겪게 되는 문제 상황들에 대해서 1라운드 종료 직후, 퍼실리테이터가 개입합니다.

퍼실리테이터는 교육생들에게 미션 완성도를 체크시키고, 몇 가지 핵심 질문(Key-question)들을 던집니다. 이에 교육생 스스로 인사이트를 발견하게 되고, 이로 인한 인식의 전환, 행동의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극합니다. 따라서 관점 전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성공 경험을 할 수 있는 2라운드로 기획,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Lego castle project 프로그램에서는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 속, 각자의 편향과 일방적인 추측으로 생기는 오해들은 무엇인지, 사일로(Silo)와 같은 갈등 기저의 이슈나 단초들은 무엇인지 파악하고 조직 관점으로 전환하여 협력적 의사결정이란 무엇일지, 공동의 목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후, 리뷰 워크숍에서 조직의 비전과 미션, 이에 기반한 조직 구성원의 KPIs와 개별 업무 등의 흐름 상 이슈들을 살펴보면서, ‘나’에 집중한 과정/결과와‘우리’에 집중한 과정/결과를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팀 구성원들과의 비전 공유, 갈등관리, 다양성, 팀워크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요소와 원인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조직의 일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