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캠페인

핵심 키워드
#조직문화 #전사 캠페인 #조직이슈 #작은 성공 경험 #습관변화 #혁신 #자발적 참여 #인식 행동 변화 #인재상 #핵심가치 #기념행사 #조직 활성화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임원 그룹까지 전 임직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직급별 혹은 구분 없이 섞여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일반적으로 전사 차원으로 진행되는 조직 캠페인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법론을 적용해 기획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참여 행동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마케팅과 CRM까지 게이미피케이션의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게임이 가져오는 몰입 효과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캠페인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사내 입소문을 통해 영향력을 퍼뜨리는 인플루엔서를 양성하는 효과를 얻기 위한 기법입니다.

 

 

어떻게 기획되고 진행되나요?

일하는 방식, 핵심가치, 사내에티켓, 건강한 기업문화 확립 등 메시지 전달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사내캠페인을 비롯한 칭찬 캠페인, 환경 캠페인, 나눔 캠페인, 금연 캠페인 등 집체 교육 방식이 아닌, 전사 차원에서 일상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캠페인들의 차별화된 기획이 가능합니다.

특히 온/오프라인에 모두 걸쳐, 커스터마이즈된 콘텐츠 기획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활용범위가 굉장히 넓고 다양하며, 전반적인 캠페인의 스토리 컨셉과 톤앤매너를 조직에 맞추어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행동 유도 프로세스를 디자인하므로, 긍정적인 커뮤니티 바이럴과 조직 활성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온라인 기획의 경우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 캠페인의 결과 분석도 용이합니다.

이미 다수의 기업에서 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을 활용한 조직문화 캠페인들을 기획, 진행하고 있으며, 보안, 계약상의 이슈로 많은 자료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화나 미팅 등의 문의를 통해 세부적으로 전달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