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LG그룹 나는 팀장이다

lg_teal_leader_main

핵심 키워드
#핵심가치 내재화 #경영철학 내재화 #케이스스터디 #OPEN형 학습 #자기 주도적 참여 #조직 활성화 #게임 러닝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임원 그룹, PMI 과정까지 가능한, 전 임직원 대상의 프로그램이며, 직급/직무의 구분 없이 교육생을 섞어 운영도 가능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나는 팀장이다 프로그램은 조직의 핵심가치(혹은 경영철학)를 내재화하기 위해 기획된 In-door 게임 러닝 콘텐츠로써, 실제 현업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혹은 경영철학)를 교육생 스스로 고민해 연결해보도록 되어 있습니다. 같은 사례 상황이라도 모든 교육생이 서로 다른 관점에서 핵심가치들을 적용, 판단하고, 의사결정 하는 다이내믹을 통해, 임직원들의 다양하고 입체적인 관점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으며, 교육생들끼리 우리 조직의 핵심가치(혹은 경영철학)에 대한 풍부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유도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계열사별 별도의 사례 카드 추가 개발로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도 있으며, 교육생 개인별 현업업무(성공)사례와 연계한 워크숍 진행도 가능합니다.
LG그룹 외에도 한국타이어, 농심그룹, 코오롱그룹, 대명그룹, 태평양물산, 삼정KPMG 등에서도 개발되어 전사 교육으로 활용 중입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나는 팀장이다 프로그램은 교구 1세트당 5~6인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약 1.5~2시간 정도 운영됩니다.
교육생들은 라운드별로 팀장 및 팀원의 역할을 번갈아 맡아, 각 사례에 대한 자신의 해석과 핵심가치 기반의 의사결정에 대해 팀장에게 프레젠테이션하고 승인 결재를 받아야 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이에 팀장은 팀원들의 설득 논리에 대하여 판단과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고 그 결과 교육생 개개인의 포인트가 달라집니다.
정답 맞히기 방식의 핵심가치교육이 아닌 Open형 학습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직의 성공사례와 특정 핵심가치(혹은 경영철학)를 1:1로 단순 연계하는 것은 해석의 오차가 클 수 있기에, 결국 교육생들이 스스로 핵심가치(혹은 경영철학) 기저의 의미와 성공사례를 충분히 고민하여 매칭해봐야 한다는 필요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나는 팀장이다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자기 주도적 참여와 몰입, 상호 리플랙션으로 진행되며, 게임 종료 후 전체 콘텐츠에 대한 랩업과 리뷰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튜토리얼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사내 강사 없이도 자율적 과정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DS]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CJ그룹] Phil-so-good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빅게임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두산그룹] WHICH

두산그룹의 인재상 ‘인화’에 반영된 세부 역량 중 공정성(Fairness) 기반의 적확한 의사결정 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기획된 전략게임

[포스코그룹] GEMB

GEM-B는 기업 시민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 게임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변화의 스토리가 담겨 있는 전략게임 콘텐츠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