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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SAFE 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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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키워드
#심리적 안전감 #시뮬레이션게임 #전체구성원대상 #내러티브 스토리 #온라인실시간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리더 그룹까지 전 임직원 대상 프로그램이며, 직급/직무 구분 없이 교육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SAFE TEA:M(세이프 팀)]은 조직 내 심리적 안전감 구축을 위해 개인이 실천할 행동/태도 지표를 효과적으로 학습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입니다.
게임 속 주인공의 다양한 과업/관계 갈등 속 의사 결정을 통해 가상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을 구축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심리적 안전감 행동/태도 지표 9가지와 세부 항목을 학습합니다. 첫 플레이 때 가상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 구축에 실패할 경우, 재시도(Replay)를 통해 이전 선택 값에 대한 고민과 성찰, 그리고 새로운 시각을 유도해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전체 게임 종료 후, 결과 화면과 개인 리포트를 통해 심리적 안전감 지표와 단계별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고, 해당 내용을 토대로 온라인/오프라인, 실시간/비실시간 강의 및 워크숍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전제 과정은 [SAFE TEA:M(세이프 팀)] 게임 60분, 강의 및 워크숍 60분~120분, 총 2~3시간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게임은 1인 참여형으로, 실시간/비실시간 운영이 가능합니다. 교육생이 개별 ID로 로그인 후 플레이를 시작하고, 여러 업무상의 과업/관계 갈등 상황에서 여러 선택을 진행합니다. 선택의 누적값이 게임 결과, 즉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 구축 정도에 영향을 끼쳐 여러 엔딩을 접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교육생은 조직 내 심리적 안전감 구축을 위해 개인이 실천해야 할 9가지 지표와 세부 사항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결과 화면 및 개별 발송되는 리포트를 통해 추가 학습이 가능합니다.
강의 및 워크숍은 게임 속 사례와 이론 및 실제 사례 등을 토대로 진행합니다. 그룹 토의로 교육생 간 심리적 안전감 구축 사례 및 저해 사례 등을 공유하며, 현업 적용 포인트를 고민합니다. 동기부여와 행동변화를 끌어내도록 독려하고, 서로의 노력을 다짐하며 과정을 종료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게임 속 교육생의 각 선택은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을 높이거나 저해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는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 제고는 리더만의 역할이 아닌, 개인의 여러 행동/태도가 쌓여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재시도(Replay) 과정을 통해 이전 선택과 심리적 안전감 지표를 비교해서 살펴보며, 더 나은 방향을 고찰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심리적 안전감 구축을 위한 지표 9가지에 대한 학습을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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